축농증
축농증의 증상과 치료
비염보다 더 심해진 축농증
- 코막힘, 누런콧물, 목 뒤로 넘어가는 코가래, 두통동반
- 축농증은 만성 부비동염에 해당하는데, 부비동이라는 두개골 내의 4군데 뼛속의 빈공간에 염증이 있는 것을 이야기합니다.
- 쉽게 상악동 사골동 전두동 접형동 내에 염증성 콧물이 차있는 상황이라 이해하면 됩니다. 비염을 전제하지 않은 단독적인 부비동염은 드물기 때문에 축농증이 있는 상태라면 비염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- 축농증의 경우 코막힘과 특징적인 콧물 소견-초록색이거나 누런색의 끈적한 콧물이 있는 경향이 많습니다.
- 하지만 만성일 경우에는 코로 나오는 찐득한 콧물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. 앞으로 나오는 콧물은 별로 없으나 뒤로 넘어가는 코가래를 주증상으로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. 이같은 경우 x-ray 촬영 등으로 만성부비동염의 수준과 위치를 정확히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.
- 축농증으로 진행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두개골내 위치한 4개의 부비동이 콧속안쪽으로 자연 개구부를 열어놓고 있는데 어떠한 이유에서든 이 입구가 막히게 되면서 생기게 됩니다. 대부분 비염과 같은 질환이 적절히 치료되지 못하고 붓기가 오래 지속되어 만성비염과 같이 될 경우 결국 부비동의 입구를 막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- 때문에 축농증의 치료 역시 만성비염과 같은 선행하는 질환을 함께 치료해야지만 안정적으로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.
다올의 축농증 치료
다올한의원에서는 부비동내에 있는 염증을 잡는 치료와 동시에 호흡기 전반의 기능을 향상시켜 축농증 치료와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합니다.
- 1. 진단체질설문 - 체질검사 - 내시경검사
- 2. 물리치료적외선, 레이져치료,산소치료, 침, 뜸치료
- 3. 배농치료배농이 필요한 환자
- 4. 맞춤처방개인의 맞춤처방, 가정용 치료
한방 이비인후과 건강 지킴이!
-
임상경험한길로 쌓아온 풍부한 임상경험!
한방 이비인후과 진료를
꾸준히 해 옴으로써
믿음이 가는 다올 진료입니다. -
효율적 치료병의 원인 제거를 목표로 하는
다올의 효율적 치료는
빠른 치료 효과와
재발율을 낮춰줍니다. -
맞춤치료직업적 특성과 환경을 고려한
다올의 맞춤치료는
각 개인에게 최상의
치료과정을 제공합니다. -
올바른 면역면역력을 정상으로 되돌리는
다올의 진료는 호흡기와 더불어
몸 전체를 건강하게 만들고
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합니다.